2013년 4월 19일 금요일

클래스, 오브젝트 , 인스턴스



실제 현장에서 사용하는 코딩의 개념과

책에서 정의한 즉 라이브러리에서 정의한 개념은  다르게 사용이 된다고 생각된다.

(왜냐면 정의대로 사용하였을 때 매우 좋지만 가끔 꼼수를 이용해서 정의를 비꼬아 사용하기도 하니깐...)

하지만 정의는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왜???


정의는 그 언어를 사용할 때 필요한 개념이니깐!

웹 개발이든, 응용개발이든 개발개발 하게 코딩하는 것 보다

개념에 맞게 설계를 해야 나중에 뒷탈도 없이 확장코딩하는게 좋으니깐 ,


이 게시물은 개념에 대해 정확하게 설명해 놓지 않는다.


그럴려면 작성 시간이 필요한데... 요즘 너무 ㅠㅠ 피곤하다.

일단 적어놓고 다시 시간내서 보기 좋게 작성하기로 한다. (아마 이번주 안에..)


가정 :

클래스 : A
오브젝트  : ☆
인스턴스  : ☆'s

개념에 생각 정리 :

'A'의 클래스는 실제 메모리에 적재되지 않은 상태로 클래스 메서드(행위) 실행으로 '☆'이라는 결과 값을 만들어주는 틀이며,

'☆'는 'A' 클래스의 오브젝트로써 'A' 클래스를 할당하면서 얻는 값으로 실제 메모리에 적재가 된다. 즉  '☆'는 클래스로 부터 나오는 결과값이다.

그럼과 동시에 '☆'는 'A'의 클래스에서 생성되는 인스턴스 중 하나로,

A클래스가 여러번 오브젝트 되었을 때 A 클래스의 여러개의 instance가 생성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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