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11월 20일 화요일

생각 체력


나의 하루 가치는 얼마할까.?

나는 내 통장 잔고 경영을 했을 뿐,

내 인생의 경영 방법은 생각을 하고 살았나? 

2012년 나의 인생 경영은 흥했을까? 망했을까? 투자 만큼 수익을 얼마나 얻었나 생각해보면.
한숨이 나온다.. 

어느 순간 내 몸에는 [게으름]이 베겨 습관으로 길들여져 하루 24시간이 3시간이 되어버렸는지,

24시간이 48시간으로 느껴지는 하루는 1년 중 몇일이었는가.. 
그 48시간의 하루의 가치는 얼만큼이였을까?


내 인생의 경영은 오늘 하루 경영에 달려있다. 

오늘을 바꿔야 내일을 바꿀 수 있는 것이다. 




미래 계획을 하루에 1시간씩 생각해보자. 
산보를 하면서 생각의 방을 만들어 스스로의 생각을 만들어 보자.


"지식을 융합해서 나답게 생각해서 생각체력을 키워야해.

           남들과 경쟁해서 이기고 싶다면 적어도 나는 포털 
사이트보다 나은 사람이어야 하는거야. "


생각을 해. 묻고 스스로 답하는 그런 생각을 .

우리는 하루에 생각을 얼만큼하고 살고 있나요?


위에 색있는 말들은 

"김 미경" 스피치 강사가 말한 내용 중 한 부분이다. 



[생각 체력] 정말 대단한 단어아닌가? 

나의 생각 체력은 얼만큼 튼튼할까 ? 하루에 한시간 산보를 하면서 체크해 보기로 한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나는 괜찮은 사람'

상처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사랑을 유지하려면

나와 타인을 신뢰하고 배려할 수 있는 능력이 꼭 필요하다.
신뢰란 내 마음 안에 어떤 위험한 것이 있든
나는 그것들을 통제할 수 있으며, 비록 그런 
요소들이 있다 해도 기본적으로
나는 괜찮은 사람이라고 
생각하는 것이다.




김혜남의 [어른으로 산다는 것] 중에서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댓글 없음:

댓글 쓰기

[ Post Lis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