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2월 13일 수요일

모르기 때문에



모르는게 약이라고

진짜 모르는게 많으면 세상이 그리 만만할 수 없다.


내가 뻗으면 다 될 것처럼 보였고,

내가 하면 다 될 것처럼 보였지.


근데, 그게 아니라

내가 뻗어 되려면 뻗은 길이보다 더 긴 시간을 투자해서

내가 하면 다 될 수 있게 투자한 시간 동안 힘듬을 감수하고


꾸준하게 실행해야 했던거야.



드디어 알았냈어.!





난 80세까지 살거야..


그냥 80세까지 살고싶어. 예전엔 짧고 짧게 가쟈 이랬는데


사는게 점점 재미있어져.



힘들어도, 사는게 재미있어.






내말의 요점은


현재 나이에서 80살을 빼면 52살이 남아있다는거지..



52년동안 내가 뭘 할 수 있을까?






진짜 많아.! 내가 할 수 있는 일들이!!


60세까지는 현재 내가 하고싶고 가고싶은 길을 걸어갈꺼야..


애기도 낳고 가정도 만들고, 부모님 부양도 하고 회사에서 승진도하고



돈도 모으고, 집도 사고, 자동차는.......음


암튼 , 60세는 그렇게 살거야. 진짜 바쁘게 살거같아.


60세 이후에는 가죽세공이랑 목공예 하면서 도란도란 살아갈거야.



내가 배운 것들, 이뤄 놓은 것들을 통합해서 셋팅해놓고

릴렉스하게 열정적으로


20년을 살아갈거야.




80살 때까지 이 블로그를 유지한다면


짱이겠지?



가치있는 사람이 되자, 사람을 사랑하는 사람이 되자,

지식이 있고 지식을 통해 지혜를 쌓는 사람이 되자.

사람을 용서하는 사람이 되자.


사람과 사람과 함께 더불어 베풀고 살아가는 사람이 되자.

식물과 동물을 사랑하는 넓은 사람이 되자.















댓글 없음:

댓글 쓰기

[ Post List ]